Seapy's Blog


BOSE 블루투스 헤드셋 AE2w

ae2w box

ae2w

그동안 사용하던 AE2i는 BOSE의 명성만큼이나 만족 스러웠던 헤드셋이었습니다. 하지만 선이 너무 길었고 선 하나의 가격이 5만원에 이르는 고가라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게다가 그 선은 사용한지 1년이 넘어가면서 일부분 벗겨져버렸습니다.(저는 전자제품을 막 다루는 편이라 AE2i를 그대로 파우치 없이 백팩에 넣어가지고 다녔던것도 이유중 하나였을겁니다)

이런 와중에 BOSE에서 AE2 모델에 블루투스 기능을 모듈식으로 장착한 모델이 나왔다고 해서 반가웠지만 돈이 없어서 그동안 사용하지 못하다가 이번에 AE2w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AE2w 구성품

AE2w를 구매하면 블루투스 모듈을 충전할 수 있는 USB 충전 케이블, 블루투스 모듈대신 사용할 수 있는 유선 케이블, 보관용 파우치가 들어있습니다.

ae2w cable

ae2w inner

블루투스가 기기에 장착된것이 아니라 분리 가능하기 때문에 블루투스 모듈을 충전하지 않았을때도 유선으로 들을수 있는점이 다른 블루투스 음향기기들에 비해 큰 장점입니다. 다른 불루투스 기기들은 배터리가 다 되면 소리를 들을수 없어서 백업 이어폰등을 가지고 다녀야 했지만 AE2w는 유선 케이블만 챙기면 됩니다.

bluetooth_module_back-2

AE2w 장점

AE2i를 사용하면서 딱 하나 아쉬웠던 기다란 선을 한번에 없앤 AE2w는 선이 없다는것이 이렇게 편할수 있고 더 많은 활용을 가능하게 해준다는것을 알게 해줬습니다.

선이 없으니 헤드셋을 목에 걸고 다니다가 필요할때 쉽게 쓰게 되면서 노래나 팟캐스트를 더 자주 듣게 되었습니다.

또한 2개의 기기에 동시에 연결할 수 있어서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동시에 연결하고 아이패드로 동영상을 보다가 아이폰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받을수 있다는것도 좋았습니다.

블루투스는 음질이 좋지 않다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전혀 느낄수 없었습니다. BOSE 매장 직원 말로는 블루투스에 전원이 있어서 EQ 기능이 들어가서 소리가 더 좋을수 있다고 했는데 이런건 잘 모르겠고 AE2i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만족감 그대로였습니다.

bluetooth_module_side-14

그동안 블루투스 오디오 장비를 몇개 써봤는데 대부분 귀에 거는 방식으로 귀에 오래 걸고 있으면 귀도 아프고 버튼도 한번에 감으로 찾을수 없어서 볼륨 버튼과 기능버튼이 헷갈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AE2w의 블루투스 버튼의 위치는 그냥 손만 대면 원하는 기능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AE2w 아쉬운점

AE2w 발표를 보고 AE2w의 블루투스 모듈만 따로 사겠다는 저를 비웃기라도 하듯이 블루투스 모듈만 따로 팔지 않고 AE2i 가격에 13만원을 더한 AE2w만 판매 했습니다.

AE2에 마이크와 버튼을 넣은 AE2i와의 가격차이 4만원도 이해가 가지 않았었는데 이건 무려 AE2 대비 15만원정도나 차이라니요 ㅜㅜ

그래도 목마른 사람이 우물 판다고 무선의 자유와 AE2i의 만족감이 저를 AE2w 구매로 이끌었습니다.

ae2i with bluetooth

AE2i의 선을 빼고 AE2w의 블루투스 모듈을 장착해도 작동하는데 이상이 전혀 없습니다. 다만 AE2w에서 변경된 디자인으로 인해 AE2i와 어울리지 않는데 설마 이것때문에 블루투스 모듈만 따로 판매하지 않는건 아니겠죠

AE2i 와의 차이점

AE2에 마이크와 버튼이 달린것이 AE2i 였는데요. AE2w는 AE2에 블루투스 모듈만 추가한 모델입니다. AE2i와 비교하자면 AE2i의 유선에 달린 기능버튼이나 마이크가 없어지고 블루투스 모듈이 들어가고 일반 유선 케이블이 추가되었습니다.

ae2w vs ae2i

AE2와 AE2i는 정말 선 빼고는 차이점이 없었던것에 반해 AE2w는 외관이 변경되었습니다. AE2w는 은색부분이 유광 블랙으로 변경되었는데요. 은색이 없어진건 좋은데 블랙 전체적으로 유광이 들어간건 별로 마음에 안듭니다. 오래 사용해서 BOSE 로고가 지워진 AE2i를 보니 오래될수록 좋은건 무광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ae2i closeup

AE2w 저렴하게 구매하기

처음 AE2w를 구매해야겠다고 마음 먹고 아마존에서 찾은 AE2w의 가격은 $249.95 로 해외 배송료, 8% 관세, 10% 부가세를 따져봐도 한국보다는 3만원정도는 더 싸게 구매할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도 모르게 급한 마음에 그만 죽전 신세계 백화점에 있는 BOSE 매장에 가서 35만원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ㅜㅜ $249 짜리를 35만원에 사다니 억울했지만 전 당분간 해외 나갈일도 없고 빨리 사고 싶은 마음에 돈을 조금 손해봤습니다. 다른 분들은 급한게 아니라면 아마존 직구나 해외에서 구매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참고 : 본 블로그의 아마존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저에게 일정 금액이 적립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