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py's Blog


두 명만 모여도 꼭 나오는 경제 질문 이미지 두 명만 모여도 꼭 나오는 경제 질문 - 선대인경제연구소 / 웅진지식하우스

샘 무료 쿠폰이 생겨서 어떤 책을 읽을까 하고 살펴 보다가 고르게된 책이라서 사실 큰 기대없이 읽게 된 책이다.

나는 소설같은 것들을 읽지 않기 때문에 샘에서 읽을 거리가 없었는데 그나마 이 책은 먼가 재미있어 보였다.

"두 명만 모여도 꼭 나오는 경제 질문"에서는 경제에 대한 개념을 잡아주는데 도움이 되었다. 특히나 부동산 가격과 관련해서 물가 추세선, 실질가계소득과 아파트 가격을 비교한것은 공감이 되었다. 부동산을 살 능력이 있는 사람이 줄어드는데 어디까지나 올라가기만 할까?

무엇보다도 이 책에서는 일본의 부동산 거품이 꺼지는것과 비교를 잘 해주었다. 일본의 부동산 침체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원인과 결과가 항상 궁금했었는데 이 책에서는 그부분을 잘 이해 시켜줬다.

또한 보험에 대해서도 핵심을 잘 설명한다. 은퇴후 비용이 10억은 있어야 한다는것이 보험회사들의 공포마케팅의 일부라는것들과 그에 대한 이유를 제시한다. 평소 아무리 생각해도 실손보험 이외의 것들을 과도하게 가입하는것에 대해 이해가 되지 않았는데 그 궁금증이 일부 풀렸다.

책의 내용이 재미 있어서 였을까? 책을 모두 다 보는데 자기전에 읽었음에도 이틀밖에 걸리지 않았고 선대인경제연구소홈페이지를 즐겨찾기 해두었다.

참고로 이 책은 교보문고 샘 무료 쿠폰이 생겨서 아이패드에서 읽었다. 샘 단말기로 읽으려 했으나 생각보다 많이 불편했으며 아이패드에서 읽는것도 어려운 절차를 거쳐야했다. 가장 큰 문제는 단말기나 아이패드나 구매한 책을 다운로드 할 수 없다는것이었는데 하루가 지나자 언제 그랬냐는듯이 다운로드가 잘되더라.